진덕후 변희재진덕후 변희재

Posted at 2009/06/10 20:05 | Posted in 대안없는 사회풍자부
최근 변희재 선생님께서 변듣보라는 별칭에 대해 상당한 거부감을 나타내고 계신다. 사실 변희재 선생님은 이 별칭에 감사해야 할 터인데 한승연이 한듣보라고 불린 것도 나름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에 불린 것이지, 아니었다면 정말 사전 의미 그대로 듣보였겠지. 나름 긴 언더 생활을 극복한 변희재 선생께 박수를 보내고 싶다.

그러나 평양감사도 지가 싫음 그만이듯 '변듣보'라는 호칭도 본인이 싫다면 접어줌이 옳다. 나름 괜찮은 별칭을 생각해 봤는데 '변덕후'가 가장 좋지 않을까 한다. 과거 함께 서프에서 칼럼을 쓰던 모 님에 따르면 실제 만나보면 은근 조용하다 하던데, 최근 만난 모 님께서 결정적 조언을 주셨다. 

바로 저 어여쁜 상고머리!

 우측 하단을 주목하세요♥

모 헤어숍의 샤기컷이 '귀두컷'으로 불릴만큼 저 헤어스타일은 현 시대에 보기 힘든 헤어 스타일이다. 흔히들 저런 머리 스타일을 가지고 있음은 덕후로 여겨질만큼 마치 공룡과 같은 존재가 되어가고 있다. 물론 사람 생긴 것 가지고 별명을 짓는 것도 별로 좋지는 않다. 하지만 변희재의 삶을 바라보면 그야말로 진정한 오덕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본인의 주변에 정말 진성 오덕이라 불릴만한 분이 두 분 있다. 그런데 그 두 분의 공통된 의견이 국내 오덕은 오덕이라 불릴 자격이 없다는 것이다. 진정한 오덕이라면 단순히 감각적인 즐거움에 머무르지 않고 하나의 주제나 소재에 천착해 깊게 연구하고, 또 자신의 돈과 인생을 그것에 퍼부음을 전혀 아깝게 여기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변희재 선생님은 어떠한가?

변희재 선생님께서 친히 운영하고 계신 진중권빅뉴스

그렇다. 그는 세계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진중권 오타쿠다. 아마 진중권의 부모님보다도 진중권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음이 틀림없다. 진중권이라는 인물에 대해 엄청난 연구를 할 뿐 아니라, 자신의 인생을 완전히 올인하고 있다. 더군다나 '노무현'이나 '이명박'급도 아닌 '진중권'이라는, 일반인 눈에는 전혀 연구할 가치가 없어 보이는 인물에 올인하다니, 이쯤되면 그를 오타쿠로 인정해도 좋지 않을까?

본인 주변의 진성덕후분들이 이야기하셨듯 한국에는 진정한 오타쿠가 필요하다. 남들이 쓸데 없다고 생각하는 분야에 매몰되는 이들이 많아야 그것에서부터 새로운 지식과 정보가 창출되고 이가 집단지성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물론 '변덕후'라고 하니 어딘가 '응가'에 대해 연구하는 인간같이 보여서 어감이 좀 별로이기는 하나, 세간의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진중권 연구에 집착하는 대인배께서 이런 작은 부분에 연연해하지는 않을 것 같다.

그럼에도 약간의 두려움에 변희재 '선생님'이라 꼬박꼬박 표기하였다. 참고로 반려동물 카테고리다-_-


http://realfactory.net/trackback/1027 관련글 쓰기

  1. 진중권 선생님 게시글이 계속 삭제 당하고 있습니다. // Bada... herstory.. 2009/06/11 08:49 [Delete]
  2. 변희재, 진중권 서울대 미학과는 사이코패스만 배출하나? // Musiki's World 2009/06/11 14:00 [Delete]
  1. 역시 수령님의 통찰력은 ㅎㄷㄷ하군요.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변덕후... 아 공감가네요...
  2. 솔까말 지금까지 본 변희재 관련 포스팅 중에 가장 나은 듯. 형이 희재씨하고 알고 지내는데(요즘 이런 말하면 추방당하는 분위기라 그러던데...-_-) 희재씨도 아마 이 포스팅은 좋아할 꺼 같다....ㅋㅋㅋ
  3. 아 재밌네요. 근데 변희재는 누구죠? ㅎㅎ
  4. 그 색히 함 만나보고 싶네 ㅋ
  5. 비밀댓글입니다
  6. 류자키자키
    왜 찌질한 덕후새끼들은 외모가 하나같이
    KS마크 달린 것 마냥 규격화 되어있나요??
    아! 특정인을 지칭하는 것은 아닙니다.
    원칙이 그렇다는 겁니다.
  7. 아.. 변희재 선생님께 또한번 배우고 가는군요... 저도 이번에 마음을 다잡아.. 허벅으로 돌아가야겠습니다!!
    • 2009/06/11 14:34 [Edit/Del]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허벅!
  8. 민트
    변희재 집에 '귀여운' 진중권 사진을 모셔두고 있을지도 모른다능... 진중권 애칭은 뭐가 좋을까나.. 진짜앙♡?
  9. 제목을 진덕후 변희재라고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밀덕후, 소덕후, 카덕후처럼...;;

    그나저나 희재란 이름 참 예쁜 이름인데.........
  10. 비로그인
    집에 가보면 막 벽이고 천장이고 진중권 사진 붙여놓고
    잘때도 진중권 그려진 잠옷에 진중권 쿠션 껴안고 눕는 건가연?

    우왕 그나저나 진중권뉴스 진짜 멋지네요
    생일날엔 이벤트 팝업창도 뜨고 막 그럴 분위기
    • 2009/06/11 14:35 [Edit/Del]
      결국 까는 게 상대방 띄우기라는 자명한 진실을 모르는 듯, 아니면 고도의 빠돌이인지도 모르겠습니다-_-
  11. "저 칭호 격하게 찬성일세." (*웃음*)

    아, 전 정말 변선생이 진중권 선생을 사랑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진중권처럼 될 수가 없으니까 대신 증오를 불태우는 것인지도...
    • 2009/06/11 14:36 [Edit/Del]
      진중권처럼 되려는 것도 참 안쓰러운 일이기는 한데... 진중권처럼 되려면 일단 좀 악플 등에 초연해야죠, 저렇게 열폭해서야 미래가 안 보입니다. 한나라당에 얼마나 잘 보일지는 모르겠으나 이용가치 떨어지면 걍 버려버릴 듯.
  12. 크하하하하하하하...
    웃고 갑니다..
    그저 한길에 매진하는 사람은 나중에 이렇게 평가하더라고요..
    장인 아니면 병신..ㅋㅋㅋㅋ
  13. 변씨가 반려동물 카테고리라고 더 기분나빠서 걸고 넘어지겠는데요^^? 요즘 보여주는 행태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도 전인데 광견병 접종을 안 했는지 미쳐 날뛰네요. 지 비판한 네티즌 고소하겠다고 난리난리치잖아요. 근데 그 네티즌들 글들... 변씨 글에 비하면 양반이던데쩝.
  14. 변태더쿠는 저질입니다. 심리상태가 참 궁금해요.
  15. ㅎㅎ 그런데 지금은 덕후 단계를 넘어선 것 같습니다. 저 정도면 뭐라 해야할까요? 거의 자폐 수준인 것 같아요.
  16. 반려동물카테고리가 뭔가했더니 다음뷰 카테고리에 반려동물도 되어있군요 ㅋㅋㅋㅋㅋㅋ
  17. 반려동물 카테고리에.. 흠.. -.-;;;
  18. 바람계곡
    이 정도면 언론사 명칭을 바꾸는 것도 괜찮을 듯... 진중권 늬~우스 로. ㅡㅡ;;

    오늘 진중권 선생님께서는 한예종의 학칙을 조작하는 칼럼을 실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다음 늬~우스. 진중권 선생님께선 그걸로 여론을 선동하고 계시고 있어 파문이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늬~우스. 한편, 진중권 선생님을 인터넷 공간에서 추방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우리 '진중권 늬~우스'의 영특하신 대표님께서는 다음측에 강력히 항의하여 그의 블로그의 대부분 글을 폐쇄시켰다고 합~니다.

    이상. '진중권 늬~우스'의 기자 겸 대표 경영인 변희재였습니다....

    아... 정말 손발이 오그라드네요. ㅠㅠ
  19. ????
    변덕후는 얀데레!
  20. 듣보들 고만 키워주죠....안습의 최고봉은 무플인데 말이죠..우리가 이럴수록 더 즐긴다니깐요.
  21. 덧말제이
    언제 와도 어제 온 느낌입니다. ^^;
  22. 카페도 낚시 글 보러왔다가 이글이 눈에 띄어서 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겨죽을뻔했습니다 ㅎㅎㅎ
    재치가 남다르시군요!!! ㅇㅅㅇ乃
    잘보고 가요~
  23. 당장 지워야햇! 수령을 아끼는 나는 스팀팩 마즌 변듣보가 수령을 고소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야. 게다가 수령은 변듣보와 매우 가까운 서식지에 살자나. 나는 멀리 있는데도 해외에 있는 네티즌도 고소한다던 변의 말에 얼마나 가슴이 쿵쾅거렸는지 말야..듣보는 근데 쌍가풀은 있는거야? 수술한걸까?
  24. 나그네
    그런데.. 솔직히 변희재 못생긴건 맞지 않나요??
    덩치만 컸지.. 진짜 오타쿠 같이;;
  25. 아니아니 변 씨가 츤데레라능. "중권이 너 한예종 돈 받으면 안 되는 거였어!" 이러고서는 뒤에서 "우훗♥"하면서 빅뉴스에 사진 올린다능.
  26. 女고생
    희재선생님과 성시경-희재를 연관지은 포스팅을 접했을 때 나왔던 웃음이 또 나오네요.
    그나저나 희재선생님은 좋겠어요. 별명은 비록 드보르잡에 변덕후지만 저마저도 알만큼 유명인이 되셔서..^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